덩치와 완력에서 압도적으로 우월해 보이는 사람이 많은 팀이 그렇지 못한 팀에게 패배하기도 했다.
정계 2인자로 인정받던 김종필을 중심으로 교육계 지도자들이 모였다.일본과 한국에서 크게 번지고 있는 학원폭력과 청소년들의 반(反)사회질서 행태들을 예방 선도하는 방법을 강구하는 좌담회였다.
내가 전주 지역 삼성생명 여사원들을 위한 강의에 참석했을 때다.첫째는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 교재 중에 인간의 존엄성과 생명에 대한 경외심을 일깨워 주는 내용을 자연스럽게 편입하는 내용이었다.3~4일간의 교육 기간에 한나절은 농촌지방 가정들을 위한 봉사경험을 권고한 적이 있다.
김형석연세대 명예교수.그런데 그 실효를 거두기 힘들었다.
문제는 부유하면서 자녀교육을 모르는 학부모에게 있었다.
청소년 시기에 봉사 생활화해야 지식전달보다 인간교육이 중요 퇴학생 보듬은 일본 교사 감동적 학생수 급감…‘작은 학교가 대안 교회에서도.그 교사가 교육계의 지목과 관심을 받게 되면서 언론기관들이 교육계에 문제가 발생하면 그 교사의 의견을 묻는 기회가 많아졌다.
정계 2인자로 인정받던 김종필을 중심으로 교육계 지도자들이 모였다.도쿄의 한 중고등학교 교사가 학교에서 퇴학을 당하거나 정학처분을 받은 학생들을 위해 어떤 도움을 줄 수 없을까 고민하다가 재직 학교에 사표를 내고 도쿄시의 한 공한지를 찾아 노후하여 사용하지 못하게 된 버스 차량을 준비했다.
땀 흘리고 고달픈 경험이었다.김형석연세대 명예교수.
Copyright © Powered by | 감람 마이너 갤러리|반도체·車 쌍끌이에 역대급 對美 실적…7개월째 ‘수출 플러스’ | sitemap